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해당 업체의 연락처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유령 업체였기 때문이다.


이 글에선 이런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에 대해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보안 요구사항들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법률적 베이스라인을 배제하고 서비스 특성상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5가지를 선정하였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지난 1월에는 위치정보 노출에 대해 사용자 동의를 얻지 않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도 하지 않은 소셜데이팅 어플 다수가 경찰에 검거됐다. 이후 각 어플들은 LBS에 대한 사용자 동의 이후에만 가입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했다.


2016년 한 여성이 타인 정보를 도용해 소개팅 어플에서 타인 사칭을 해 명예훼손죄로 고발됐던 사건도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재판부에선 ‘직접적인 피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이유, 즉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아만다는 2018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데이팅 앱 이용자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소셜데이팅 앱에 대한 설문조사(중복응답)를 실시했다.


이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기존 결혼정보업체들과 달리 '캐주얼'함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오브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연세대 출신인 권동완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에 연세대 포털 보도 및 지인들에게 먼저 홍보한 덕분에 자연스럽게 소위 SKY라고 말하는 명문대 출신을 중심으로 전문직, 사무직 등 회원층이 형성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200억원 수준이었던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규모는 내년이면 2배 이상 커진 4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정위 제재가 부과된 사업자는 아만다, 너랑나랑, 그루브 앱을 운영하는 (주)테크랩스를 비롯해 (주)콜론디,, (주)이음소시어스, (주)큐피스트, (주)모젯, (주)케어랩스다. 먹방과 랜선 집들이 등, 촘촘한 프로그램 짜 ‘오디오가 비는’ 상황에 대비하자. 폭설이 내리던 겨울날, ‘코시국’의 자가 격리 상황에도, “집 밖은 위험해” 소리가 절로 나오는 한파에도 굴하지 않고 어느 남녀의 소개팅이 진행되고 있었다. 사이언스타임즈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감정교류를 통해 천천히 알아 갈 수 있어서 신뢰감과 안정감이 컸던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더불어 김민혁.장소희 커플은 “평소에 저희 커플을 부러워하던 제 친구도 얼마 전에 이 곳에서 새 짝을 만났어요. 아직 싱글이라면 고정관념을 깨고 자신있게 뒤태닷컴의 문을 열어보세요”라고 덧붙였다. 공감소개팅은 라이프스타일이나 좋아하는 문화 콘텐츠, 고유의 성향 등 남녀 사이의 공통적인 정보를 통해 관심사가 일치하는 상대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newline]기존 온라인 소개팅이 단순히 연령이나 거주지, 키워드 등 단편적인 정보로 상대를 소개했다면 이츄의 공감소개팅은 보다 감성적인 알고리즘으로 세심하게 추천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 이츄만의 공감스토리를 통해 두 사람이 어떤 점에서 잘 어울리고, 상대는 어떤 성향을 가진 이성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프로필만 달랑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인연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어플을 활용한 소개팅,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자 하는 소모임 어플 등의 시장이 대표적인데요. ▲사진은 ‘조건만남’과 ‘성매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제시된 소개팅 앱들의 모습이다. 한편 많은 소셜데이팅 업체 중에서도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미팅투데이()가 회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 서울 시내 한 대학교 커뮤니티에 “코로나로 사람들을 못 만나다 보니 외로움만 커지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의 외로움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진행하는 게임은 최소 10년에서 20년 이상의 베테랑 MMORPG 개발자로 구성할 예정이며,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해 개별 아이템 및 유저의 보안에도 매진할 예정이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5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언택트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이 되는 요즘 신개념 메타버스 소개팅이 새로운 연애 및 결혼 풍속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click here 오피가이드 click here 오피가이드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